최종편집 :       즐겨찾기 : 온라인문의 : 최근게시물 : 마이페이지 :

MEMBER LOGIN

MEMBER LOGIN

동영상뉴스

남원 - 남원소식을 한 눈에!!
전북권소식 - 전북권 소식!!
사설·칼럼 - 시사.사회.풍속!!
남원시청 바로가기
남원시회의 바로가기
남원경찰서 바로가기
지리산둘레길 바로가기
춘향문화선양회 바로가기
춘향문화선양회 바로가기
 
작성일 : 16-07-06 15:31
남원시, 양성평등주간 행사 다채롭게 열려
 글쓴이 : 편집부
 

남원시, 양성평등주간 행사 다채롭게 열려

 남원시는 5일 문화체육센터에서 "2016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원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정화)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이환주 시장, 이석보 남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사회단체회원, 이주여성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축하공연과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 양성평등 퍼포먼스, 특강과 한마음 화합행사 등의 본행사와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 취업 상담, 여성단체 활동 전시 등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여성단체회원들 위주로 진행하던 행사를 남성과 여성이 함께 참여하고, 각 회원단체들의 뜻을 모아 어려운 가정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행사를 좀 더 의미있게 진행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

 또, '괜찮아, 희망이 있다면'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맡은 김경희 강사(희망교육개발원 대표)는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현재의 교육사업가로 활동하기까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여성들에게 도전의식과 꿈을 가질 것을 제안하고 일․가정 양립을 위해 가족과 사회의 인식이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 지 강의해 많은 공감을 얻어냈다.

 이환주 시장은 기념사에서 "법과 제도만으로는 진정한 양성평등을 이룰 수 없다며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양성평등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노력해 나가자"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  온라인문의